지금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Better than yesterday

마당/마당 속 일상

원피스?

화열검 2023. 8. 12. 11:29
728x90
반응형
SMALL

입는 원피스가 아닌, 게임 원피스를 말하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오래전에 봐서 이젠 앞부분이 잘 기억도 안난다.

원피스가 나온지 벌써 20년도 넘었다. 우리가 아는 원피스는 루피, 조로, 상디, 나미, 우솝 등의 멤버를 포함한

소수의 인원으로 모험을 떠나고, 모험을 즐기면서 많은 이들을 사귀는 만화이다.

나는 초창기의 모험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원피스에 등장하는 사람들을 잊지 않기 위해서

꾸준히 トレクル(원피스 트레져 크루즈)를 하고 있다.

 

 

나중에 장기적으로 원피스에 대한 내 생각과 글을 올리게 되겠지만, トレクル(토레쿠루)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トレクル(토레쿠루)는 원피스에 존재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음식, 무기, 배, 해왕류, 애완동물 등도 다 등장한다.

등장뿐만 아니라 내가 가챠나 전투를 통해서도 가질 수 있고, 후진 놈들은 기술도 없고 그냥 몸뚱아리만 있겠지만

레어급 이상은 좋은 기술뿐 아니라 연계기도 있고, 본인만에 필살기도 있다.

 

 

トレクル(토레쿠루)에는 딱히 무장색, 견문색, 패왕색 패기는 없으며 각 속성별로 캐릭터를 다룬다.

같은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속성이 다르고, 우위 또는 하위 속성이면 강, 약점이 잡혀서 승패가 결정된다.

나는 이게임을 정말 오랫동안 해왔지만, 스토리모드는 업데이트다 더뎌서 주로 이벤트만 하고 있다.

 

 

여기에는 주기적으로 새로운 속성을 가진 캐릭터 혹은 기존 캐릭터지만 다른 모습 또는 다른 표정을 한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드롭할 수 있도록 해놨다. 참고로 만화컷에 있는 표정들을 다 출현시키려는 게 トレクル(토레쿠루)의 목적이다.

그래서 캐릭터창고에 들어가면 같은 캐릭터지만 표정이 다른 게 상당히 많다. 모두 따로 취급하지만

전투를 하러 갈때는 같은 캐릭터로 취급하여 중복하여 들고 갈 수 없다.

이외에도 설명할 것들이 많지만 만화 스토리에서 느낄 수 있는 긴장감은 없고, 현상금이 존재하여 캐릭터들끼리 순위를 

나누지만, トレクル(토레쿠루)에서는 그런게 없다. 그냥 상성이 존재하고 레벨을 높이고 운이 좋으면 이기는 것이다.

 

 

오늘은 간단하게 トレクル(토레쿠루), 원피스 게임에 대해서 설명해봤다.

그냥 옛날엔 열심히 해서 100등안에 들고, 캐릭터도 전부만렙을 찍고 하였지만 지금은 일상에서 매일 주기적으로 출석체크만 하고, 이벤트만 뛰고 있다. 바빠서 크게 열심히는 하지 않는다. 

아무튼 トレクル(토레쿠루)는 한글판과 일본판, 영문판이 존재하며 업데이트가 제일 빠르고, 이벤트를 최고 많이 하는 것은 일본판이므로 언어의 장벽을 크게 못느끼신다면 일본판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린다.

그럼 이만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마당 > 마당 속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결?  (0) 2023.08.14
초파리....  (0) 2023.08.13
동서양?  (0) 2023.08.11
오늘의 하루!  (0) 2023.08.10
시원한 날!  (0) 202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