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당/마당 속 일상

저작권?

by 화열검 2023. 7. 28.
반응형

출처 한국저작권위원회

 

오늘은 저작권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생각나서 한번 적어보려고 한다.

그냥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과거에 창업경진대회에 나가서 대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데, 이때는 그냥 너무 어렸고... 별 생각없이

참가했는데 대상을 받아서 너무 깜짝놀랐었다... 물론 팀원도 아니고 그냥 나혼자 나갔는데!

무튼 이때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특허도 내야되고, 무엇보다 저작권을 등록해야지 별일이 없다라고

말하더라.. 

 

그래서 나는 저작권을 등록하려고 저작권위원회?라는 곳에 내가 창작한 물건과 기술, 어떻게 동작하는지 등등

세부사항들을 적고 1차, 2차 저작권과 세부적인 무언가들이 많아서 내가 만든 물건과 관련있는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일단 제출했다. 

 

그러나 참... 이것도 웃긴게 한창 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할때 주변에 사업하던 형이 그냥 부질없고 공부나 열심히 해라!

나중에 니가 잘되면 대기업에서 다 알아서 먹는다! 라고 하길래... 아 그런가? 그래도 참가했으니 좋은 결과 내봐야지!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했었다... 근데 저작권 등록부터 막히고 특허는 변리사?랑 같이 짝짝꿍을 맞춰해야지

쉽게쉽게 갈 수 있다고 그 형이 말하길래 금액도 알아보니 참... 대상 받은 금액보다 훨씬 많은 금액이 들었다..

기본 몇백... 1차,2차, 반론 어쩌고 머 되게 할게 많았다.

 

아무튼 저작권 등록을 하려고 위원회에 보냈는데 몇일 후 반송되어 날아왔다. 이상한 트집을 잡더라...

매우 추상적이고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 후 제출하라더라... 진짜 너무 화나서 재차 제출했더니

다시 토씨하나 안바뀌고 똑같이 반송되더라ㅋㅋㅋ

 

그래서 그냥 좋은 기억으로만 남겼고, 이후 그 형이 한 말만 계속 생각났다. 물론 좋은 결과를 냈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지만... 정말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안되는구나를 느꼈고,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도 타이밍이 안좋으면 또 안될수 있겠구나를 느꼈다..

 

과거 제가 경험했었던 저작권 관련 일이 생각나서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저작권과 관련된 경험이나 사건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마당 > 마당 속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디서 자꾸 초파리가?  (0) 2023.07.30
찐 폭염...  (0) 2023.07.29
스마트폰?  (0) 2023.07.27
스마트팜?  (0) 2023.07.26
하늘이 이상한 화요일  (0) 2023.07.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