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당/마당 속 상식

바쁜 일상

by 화열검 2023. 8. 16.
반응형

출처 스카이벨영어

 

바쁜 일상이란 말 그대로 바쁘게 돌아가는 하루하루를 의미합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시간은 금이다 라는 말처럼 우리는 항상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있어요. 그래서 저는 가끔 이 점이 참 슬프다고 생각하는데요.. 하루 24시간 중 나만을 위한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나만을 위한 시간이란 어떤것인가요?
저는 온전히 내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야말로 진정한 나만의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하거나 공부하느라 바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요?

 

1. 일정 조정: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 먼저 일정을 조정해보세요. 중요한 일들과 외부 요구사항을 조절하여 여유로운 시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 취미 활동: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나 관심사에 시간을 할애해보세요. 예를 들어, 음악, 미술,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마음의 평화: 명상이나 요가와 같은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는 활동을 시도해보세요. 이를 통해 내면의 안정과 조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독서와 학습: 독서나 학습을 통해 자기계발에 시간을 투자해보세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5. 친구와 가족과의 시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즐거운 순간을 공유해보세요. 이를 통해 사랑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6. 자기 돌봄: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돌보기 위한 시간을 가지세요.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 수면을 유지하면서 자신을 케어해보세요.

 

7.계획 세우기: 주간 또는 월간 계획을 세워 어떤 활동을 언제 어떻게 할지 미리 계획해보세요. 이를 통해 자신만의 시간을 조절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통해 당신만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이는 당신의 행복과 안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Jobindex


바쁘다는건 좋은건가요?

우선 바쁘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관리 측면에서 보았을 때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죠. 또한 해야 할 일이 많아짐에 따라 신경 써야 할 부분 역시 많아지며 스트레스 지수 역시 높아집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반복하다 보면 번아웃 증후군(Burnout Syndrome) 등 정신건강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긍정적인 면으로는 자신감 향상 및 자기계발 기회 증가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바빠서 좋다는 건 아마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시는 말일텐데요. 바쁘게 살면 그만큼 얻는 성취감도 크고 뿌듯함도 크니깐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요. 다만 너무 바빠서 건강을 챙기지 못하거나 가족들을 챙길 여유가 없다면 그건 좀 문제겠죠? 일과 학업, 가정, 사회 활동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일상 생활이 바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관리하고 극복하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릴게요!

 

1. 일정 관리: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중요합니다. 할 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나누고 일정에 기록하여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세요.

 

2. 휴식과 휴가: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휴식과 휴가를 규칙적으로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시간 분배: 업무와 개인 생활 간에 균형을 유지하세요. 일과 여가를 적절히 분배하여 더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보세요.

 

4. 도움을 청하라: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청하는 것은 전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도움을요청하거나 업무를 공유하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바쁜 일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요가, 명상,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6. 생활의 만족도: 바쁜 일상을 극복하면서도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즐거움을 발견하고 소중한 순간을 함께 나누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러한 조언들을 따르면 바쁜 일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문화일보

 

그렇다면 반대로 한가하다는건 좋은걸까요?
한가함이라는 단어 자체는 부정적인 느낌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마냥 한가하면 나태해질수도 있지만 바쁠때와는 달리 자기계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니깐요. 특히 독서 같은 경우엔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어서 더욱 좋죠. 


바쁘고 한가하기를 반복하는 인생 속에서 조금이라도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당 > 마당 속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군자가 되는 법  (0) 2023.08.18
초전도체에 대해  (0) 2023.08.17
광복절과 대한민국 정부 수립  (0) 2023.08.15
청결과 위생의 차이  (0) 2023.08.14
초파리 박멸 팁  (0) 2023.08.13

댓글